개인정보처리방침
(주)코레시옹비탈레("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국내의 개인정보 보호 법령을 준수함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 수립∙공개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사주의신’ 모바일앱 서비스(“이하 사주의신이라 함)에서 회사는 이를 사주의신 PC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관련 법령에 의거하며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사주의신 모바일앱” 및 “카카오챗봇(사주의신 카카오톡 채널)” (이하에서는 홈페이지 및 카카오챗봇을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개인정보가 추가로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를 받은 후 개인정보를 수집할 예정입니다.
-
수집항목
회원가입 - 이메일, 이름, 생년월일, 태어난시간, 성별, 휴대폰번호
사주상담 신청 - 닉네임, 결제 카드 정보
카드추가하기 - 카드번호 16자리, 유효기간 월/년, 본인확인 (개인 - 생년월일 6자리, 법인 - 사업자번호 10자리), 비밀번호 앞 2자리, 카드 별명
상담사 회원가입 - 상담사 사진, 상담사 닉네임, 이메일(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상담가능 카테고리, 계좌정보 (예금주명, 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상담비용, 자기소개 (간단소개, 상세소개)
상담 내용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내담자의 생명이 위급한 상황 대비 또는 욕이나 음담패설등으로 인해 전문가 (상담 선생님)의 법적 조치를 위해 전문가와 이용 회원간의 상담 내역을 암호화하여 수집하나, 분쟁 소지가 발생하지 않는 한 내역을 열람하지 않음)
(2) ㈜코레시옹비탈레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행정안전부와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사이트와 앱내에서 ‘개인정보 처리방침’ 항목에서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5) 서비스 아이디를 이용한 부가 서비스 및 이용자 맞춤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휴대폰 전화번호 및 인증번호에 의한 개인 식별을 통해 신원이 불확실하고 불손한 행위를 하는 인터넷 사용자가 아닌 양질의 이용자를 선별하여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맞춤화 된 서비스를 드리기 위함입니다. 또한 회원 식별 및 확인, 회원에 대한 고지·통지·공지사항 전달, 회원 상담 처리, 마케팅 및 이벤트 제공하고 사주 상담을 하기 위함입니다.
이용 목적 수집항목
(앱) 사주 상담 신청 날짜, 상담요청 카테고리
(앱) 회원가입 및 로그인, 회원관리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앱) 사주 상담 이용시간(날짜 및 시간), 휴대폰 번호
(앱) 결제수단 정보 - 카드번호 16자리, 유효기간 월/년, 본인확인 (개인 - 생년월일 6자리, 법인 - 사업자번호 10자리), 비밀번호 앞 2자리, 카드 별명
(앱) 사주 상담 신청하기 -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시간
(앱) 회원탈퇴 이메일, 이름, 휴대전화번호, 회원탈퇴사유
(웹,앱) 상담사 회원가입 - 상담사 사진, 상담사 닉네임, 이메일(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상담가능 카테고리, 계좌정보 (예금주명, 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상담비용, 자기소개 (간단소개, 상세소개)
(웹,앱) 상담사 상담 접수 내용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상담사정보, 상담카테고리, 상담 신청 시간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사주의신의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일반 회원 및 상담사 가입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확인
(2) 회원의 상담신청 내역을 상담사에게 공유
사주 상담 신청/예약 정보를 바탕으로 사주 상담을 진행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5) 기타 문의, 서비스 요청에 대한 응대 및 처리
상담 진행시 발생하는 문의에 대한 처리, 상담사 제휴 문의에 대한 처리
(6) 상담사 이용정책
상담사는 상담과 관계 없는 내담자의 개인정보를 과도하게 수집, 처리하지 않아야하며, 상담사의 정보는 허위로 기재하지 않습니다. 실제 상담이 되지 않는 허위거래 등 제 3자를 통한 평점, 후기, 상담 횟수 조작을 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가 이용계약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시스템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또한,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처리됩니다.
(2) 회사는 불량 이용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회원탈퇴일)로부터 6개월간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부정거래기록 : 6개월 (부정거래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3)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이용자의 경우 다른 이용자을 보호하고 사법기관 수사의뢰 시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이용자탈퇴 후 6개월까지 이용자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2020년 4월 1일 이후 가입한 이용자가 1년간 서비스 거래기록이 없을 시,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위 기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사는 위의 1년의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고객은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수정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
일반 회원이 사주 상담을 요청한 상담사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상담 접수 및 서비스 제공
제공되는 개인정보
-
닉네임, 이름, 생년월일, 태어난시간, 성별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를 통한 사주 상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까지 (본 서비스의 회원에서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을 종료할 때까지)
(단, 관련법령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사주의신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공유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2) 다음의 경우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와 별도로 제3자 제공에 사전 동의한 경우 :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성명과 연락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동의 거부권이 존재한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의 내용을 미리 알립니다.
– 법률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준수를 위해 불가피한 경우
– 수사기관이 수사목적을 위해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를 거쳐 요구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사는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을 기록하고 관리하며, 파기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책임하에 수행되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파기 결과를 확인합니다.
– 회사는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나 그 밖의 기록매체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파쇄하거나 소각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 (내지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3) 미파기 정보의 보존방법 회사는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회사는 별도 DB로 옮긴 개인정보를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사주의신” 서비스를 통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하여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삭제 내지 가입해지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이용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사주의신’ 앱상에서 마이페이지 > 내 정보 관리 > 회원 탈퇴를 클릭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
(3) 이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 내지 일부를 정지하며,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접수 즉시 처리하고 결과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로그인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인 대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이용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고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외에는 접근을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다날
-
위탁업무 :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서비스 처리
-
위탁정보 :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통신사업자, 내/외국인 여부,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보유기간 : 이용 목적 달성시 까지
(2) 포트원
-
위탁업무 : 신용카드를 통한 결제
-
위탁정보 :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비밀번호 앞 2자리, CVC, 결제금액, 서명
-
보유기간 : 이용 목적 달성시 까지
(3) 엠투넷
-
사주상담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4) Amazon Web Services, Inc.
-
서비스 제공 및 분석을 위한 인프라 관리
(5) (주)카카오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한 메세지 발송, 서비스 제공 및 분석을 위한 인프라 관리
-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공지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을 것입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정성 확보 조치,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이 내용이 포함됨)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
이 경우에 회사는 위탁업무의 내용,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 받아 처리하는 자(수탁자)를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
회사는 업무 위탁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수탁자를 교육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할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침해,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 답변해 드립니다.
-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 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 / 1336)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3–9112)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 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개인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공고일자 : 2023-08-18
시행일자 : 2023-08-18